이집트는 지금..

무바락 대통령 장기 집권을 반대하는 시위가 한창 중이다..
유튜브 비디오를 보면 돌을 던지는 민간인을 향해 총을 쏜다.. 헉.
우리나라 5.18 민주화 운동때랑 비슷한 상황이랄까?

이타카 룸메 남친님이 이집트인이라서
어제 이집트 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가 있었다.
그 중 “어떻게 그런 상황에서 살 수가 있지?”란 생각이 든 부분은..

이집트의 40시간 직업 평균 봉급이 26달러 정도 된다고 한다.
그런데, 우유 한 갤런을 살려면 1달러란다. 일주일치 식량을 사면 쉽게 12~15달러가 되고, 한달 뼈빠지게 일해도 2주일은 굶어야 하는 지경이라, 이집트에 왠만한 사람들은 늘 일거리를 찾아다니고, 왠만한 사람은 낮일 밤일, 잡이 두개라고..

오늘 아침 미국 동부 시간으로 새벽 6시에 집회가 예정되어있었는데, 군중이 커지는 것을 두려워한 이집트에서는 유선, 무선 통신망을 모두 차단해버렸다. 그래서 어제 아담이, “지금 이집트가 오프라인이라서 구글 서버들이 트래픽을 다 우회하고 있어” 라고 하더군. 그리고 오늘 아침 알자지라 통신에서 이집트에 대해 얘기를 하면서 “이집트 (eGypt)” 가 현재 통신이 안되기에 “집트 (Gypt)”라 부르기로 해요! 다는 유머를 다 하더군.

큭큭…약간 웃겼다.


2 Comments on “이집트는 지금..”

  1. satie says:

    투니지아에 이어서 무슬림 국가들의 민주화 움직임들이 엄청나게 진행되고 있군요..
    뉴스볼때마다 정말 괜히 우리나라 80년대 민주화 장면들이 생각나서
    찡한 마음으로 화이팅을 외칩니다.. -_-

    • Monkey says:

      그러게 말이에요.. 80년대 우리나라 무고한 시민도 참 많이 죽었었죵..

      오바마 대통령이나 힐러리 국무장관 골치 아프겠어요. 현 대통령에게 어사일럼을 주는 방식의 해결책을 제기하기도 쉽지가 않고, 그러자니 무관심하게 쳐다보기만 하기에는 미국인들의 비난이 빗발치니 말이에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